제목봄학기 열세번째 시간(4월 21일)2018-04-23 14:03
작성자

포도가 탱글탱글~ 우리 아이들의 얼굴도 탱글탱글~

포도를 만들며 풀칠을 반대로 하기도 하고 포도 색깔을 마음데로 고르고 포도가 마치 비행기인냥 날리며 뛰어노는 지난 시간이었습니다. 한명씩 평범한 얼굴과 웃긴 얼굴로 사진을 찍으니 더욱 신이난 우리 아이들입니다.  자음 ㅍ과 열개의 모음이 합쳐지며 나오는 소리들을 같이 따라하고 연상되는 상황들을 만들어주니 아이들은 마냥 신이나서 함박웃음을 짓습니다. 

이제 한글학교가 3주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시작이있으면 끝이 있나 봅니다. 우리 아이들이  총 16주만큼 잘 자라기를 바래봅니다. 남은 3주도 잘 협조 부탁드립니다. 기말고사를 위해 아이들과 같이숙제를 해 주면서 복습도 해 주시길 바랍니다.


지난주 수업내용을 알려 드립니다.

1교시 - 자음복습, 자모음결합, 한글교재 첫번째 
2교시 - 간식, 포도 만들기
3교시 - 한글교재 두번째, 자모음결합, 자모음 단어

공지사항

1. 이번주 간식 - 강지원어린이 - 8인분 부탁드립니다. 다음주 간식 - 태우어린이

2. 수업준비물을 한번 더 확인 부탁드립니다. 가위와 풀이 없는 친구들이 있습니다. 필통을 확인하시고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3. 결석을 하게 되는 아이들은 수업전에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4. 5월 첫째주에 기말고사 시험 준비를 위해 숙제가 한장 더 있습니다. 시간이 좀 걸리는 숙제이지만 하루에 두세개 정도의 자음위주로 해 주시면 될 것 샅습니다. 협조 부탁드립니다. 

5. 숙제를 집에서 꼼꼼하게 해 주시고 아이들과함께 소리내어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폴더에 넣어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지난 시간 수업한 것은 폴더에서 빼 주시기 바랍니다. 

6. 이번주 토요일에는 한국 문화 체험으로 깍두기 만드는 시간이 있습니다. 앞치마를 보내주시거나 더럽혀도 되는 옷을 입혀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7. 지난주에 다음 가을학기 재등록 원서를 폴더에 넣어 보냈습니다. 이번주부터 등록을 받으니 현금이나 체크와 함께 넣어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주변에 한글학교를 다니지 않는 아이들의 학부형에게 영락 한글학교를 추천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수업이나 아이들 그 외에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라도 저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