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봄학기 열한번째 시간(4월 7일)2018-04-10 14:06
작성자

봄이 너무 빠르게 지나 벌써 여름옆에 성큼 다가왔나 싶었는데 지난주 토요일은 다시 겨울로 돌아갔던 하루였습니다. 아침에 등교할 때 보다도 오후에 아이들 픽업하는 시간이 더 추웠던 날이었습니다. 다행히도 교실안은 자켓을 벗고 수업할 수 있을 정도의 온기가 있어서 아이들은 편하게 수업을 하였습니다. 

2주에 걸쳐 맛난 팝콘을 먹으며 영화를 보느라 수업이 바쁘게 진행되었습니다. 지난주에는 자음이 들어간 카드와 코스모스 꽃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코스모스 꽃이 무엇인지 익숙하지 않은 우리 아이들에게 이번 여름에는 코스모스 꽃을 꼭 보여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글자도 알아가고 식물도 알아가고 카드 안에 맞는 글자를 찾아 붙히는 것이 아이들에게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 5주의 시간이 남아있습니다. 끝까지 아이들이 결석하지 않고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잘 부탁드립니다. 

지난 주 수업내용들 알려드립니다. 

1교시 - 자유색칠, 자모음결합, 자음복습, 한글교재 첫번째

2교시 - 유치반 전체 영화 관람

3교시 - 한글교재 두번째, 카드와 코스모스 만들기

공지사항

1. 이번주 간식 - 최 설어린이 - 9인분 부탁드립니다. 다음주 간식 - 김태능어린이

2. 수업준비물을 한번 더 확인 부탁드립니다. 가위와 풀이 없는 친구들이 있습니다. 필통을 확인하시고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3. 결석을 하게 되는 아이들은 수업전에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4. 5월 첫째주에 기말고사 시험이 있을 예정입니다. 준비를 위해 이번주부터 숙제가 한가지 더 나갈 예정입니다. 협조 부탁드립니다. 

5. 숙제를 집에서 꼼꼼하게 해 주시고 아이들과함께 소리내어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폴더에 넣어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지난 시간 수업한 것은 폴더에서 빼 주시기 바랍니다. 


** 수업이나 아이들 그 외에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라도 저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