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락 장로교회 한글학교 봉선화반 게시판

제목2024 봉선화반 4주차 수업2024-02-06 15:29
작성자 Level 10

안녕하세요 학부모님

우리 아이들 건강하게 잘 지내고 있나요?
지난 3주차에도 우리 아이들 열심히 공부하였어요. 많이 칭찬해주시고 배운 어휘나 문법도 일상에서 같이 이야기 나눠주시면 아이들이 한 번 더 기억하고 자연스럽게 익히게 될 거 같아요^^
지난 시간에 아이들과 공부한 내용과 2월 행사 및 몇가지 공지사항들에 대해 말씀드릴께요.

*지난 시간에는 ,,

1. 전 시간 배운 어휘와 문법 복습
2. 두번째 문법<-는 대신(에), 대신(에)> 뜻과 표현의 쓰임, 연습
3. 듣기- 듣기능력 연습, 문제풀이
4. 읽기- 한문장씩 돌아가며 지문 읽고 내용파악 
5. <개와 돼지> 동화 읽고 기억에 남는 장면 그려보기

아이들이 아직 독서감상문에 대한 이해는 좀 힘들어 하는 것 같아서 짧은 동화를 같이 읽고 기억에 남는 장면을 그려보고 그림에 대한 이야기를 같이 나누어 보았습니다. 그리고 동화에 대한 느낀점은 숙제로 내주었습니다. 

*이번 주 숙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일기(2편이상)
2. 독서하고 리스트 작성
3. 워크북 p13  2번 풀어오기
4. <개와 돼지> 공책에 느낀점 써오기(3줄 이상)

*공지사항입니다.

1. 이번주 5주차는 한글학교 구정맞이 설날 축제로 모입니다.  
전통놀이( 투호 제기차기 딱지치기 공기놀이 등등) 및 만들기, 설날 음식 떡국 먹기(한끼 식사양은 아니고 종이컵2/3분량 정도), 작은 선물도 모두에게 지급합니다.^^   
 ***고명으로 계란지단을 올리는데 혹시 계란 알러지가 있는 아이는 미리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시간은 9시 20분까지 교실로 오시면 됩니다. (숙제도 가져와 주세요)
모여서 반별로 움직입니다.

2. 첫번째 다독왕 시상을  2월 마지막주 (2월24일)에 합니다. 이 시상은 봉선화반 자체적으로 하는 것이고 한글학교 전체에서도 마지막 16주차에 한 학기 동안 책을 가장 많이 읽은 아이에게 시상을 합니다. (우리 봉선화반은 매달마다 하는 시상이라 그 달 그 달 가장 많이 읽은 아이에게 선물을 주려고 합니다.)  
아이들이 책을 많이 접할 수 있도록 독려해 주세요 ^^

3. 아이들 독서리스트 종이는 낱장으로 보관하지 않고 바인더에 묶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 개인적인 사정으로 제가 2주간 한국을 다녀옵니다. 2월 10일/17일 두 주간 다른 선생님께서 대신 우리 봉선화반을 맡아 주실 것입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오늘 많은 양의 공지사항이 있었는데요,꼼꼼하게 읽어보시고 궁금하신 사항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우리 부모님들 항상 관심어린 마음으로 바라봐 주시고 격려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