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락 장로교회 한글학교 채송화반 게시판

채송화반
No image
12주 가정통신문 new
안녕하세요? 지난 주에는 우리 아이들이 3명이나 결석해서 혹시 아픈거 아닌가 걱정했는데, 다행히 다들 괜찮더군요. 미리 연락주신 것도 감사했고요...수업시간에 'ㅌ'을 배우면서 제가 준비해간 도토리도 직접 만져보고, 요거트도 마시면서 체험학습을 했습니다. 다만, '성경이야기 투어'는 교실밖을 나가자마자 통제가 안되서 예상만큼 효율적이지는 못했었지요.돌아오는..
Yun Hee Park2019-11-130
No image
11주 가정통신문
안녕하세요? 지난 주에는 한 사람도 빠짐없이 다함께 공부할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ㅋ을 배우면서, 코끼리.코뿔소.카멜레온 등 그림 색칠하기를 하고, 콩과 코끼리를 주제로 한 책읽기도 했습니다. '컵케이크 카드'를 종이접기로 만들어 보기도 했는데요, 다른 많은 아이템들은 미처 다하지 못한게 많습니다. 댁에서 자녀들과 함께 공부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다음..
Yun Hee Park2019-11-052
No image
10주 가정통신문
안녕하세요? 지난 주에도 이나와 수원이와 서희가 못와서 서운했는데요... 아픈 것만 아니라면 다행이겠고요....ㅊ을 배우면서, 어른들이 마시는 '차'도 알아보고, '초'에 불을 붙여보기도 하고, '치즈'도 먹어보았습니다. 여러종류의 책들이 많은 교회내 도서관인 '책방'에 견학을 하기도 했고요. 아이들이 글자만 배우는 것이 아니라 그 글자가 포함된 여러가지 ..
Yun Hee Park2019-10-292
No image
9주 가정통신문
안녕하세요? 이나가 못왔는데 환절기에 아픈건 아닌지요? 모두들 감기조심하시기 바랍니다.시작한 지가 엊그제 같은데, 어느덧 16주 수업중에서 9주를 지나고 후반부로 접어들었네요. 그동안 아이들과 배운 한글 ㄱ~ㅈ까지는, 아직 개념도 안잡힌 듯 하지만, 그래도 '가나다송'이나 '요3:16송'을 통해 한글익히기에 열심인 우리 아이들을, 부모님들께서 많이 칭찬하고..
Yun Hee Park2019-10-242
No image
8주차 가정통신문
안녕하세요? 지난 주에는 엘리와 서희가 함께 하지 못했는데, 별일 없으신 거죠? 혹시라도 환절기에 우리 아이들 감기 걸리지 않도록 모두들 건강 유의하시길 바라며, 8주차 가정통신문을 띄웁니다. 지닌 주에는 'ㅇ'을 배우면서 아이스크림 종이접기를 해보았어요. 얼굴에 눈,코,입도 그려넣고, 엄마,아빠 얼굴 그려넣기도 했는데, 시간이 모자라서 자기 이름 쓰기는 ..
Yun Hee Park2019-10-153
7주 가정통신문
안녕하세요? 긴긴 여름이 가고 어느덧 아침저녁 선선한 날씨가 되었네요. 지난 토요일에는 글자 ㅅ을 배우면서 사람 만들기, 종이 십자가 오리기등을 했었고, 시리얼도 알아보고 먹어보았어요, 아이들이 너무 좋아해서 시리얼을 조금씩 보냈고,, 글씨중에 ㅅ이 들어가는 예수 그리스도, 십자가, 성경등을 눈으로라도 익히도록 보내드렸는데, 자녀들과 함께 ㅅ을 알아보는 시..
Yun Hee Park2019-10-095
No image
6주 가정통신문
안녕하세요? 지난 주에는 이나랑 서희가 안와서 서운했지만, 글자 ㅂ을 배우면서 여러가지 만들기를 했습니다. 수박부채도 만들고 바람개비도 만들었네요. 빵을 만들기로 했었지만 제 개인사정으로 준비가 불충분해서 못했고요, 다음 요리시간에 알맞는 주제를 갖고 아이들과 재미있는 조리시간을 가져보기로 하지요. 벌써 10월입니다. 돌아오는 토요일에는 ㅅ을 배울텐데 관련..
Yun Hee Park2019-10-023
5주 가정통신문
안녕하세요? 지난 주간도 아이들과 재미있는 한글수업을 할수 있어 참 좋았습니다. ㅁ을 배우면서 밀가루 반죽을 직접 해보고 집으로 보냈는데, 아이들과 같이 놀아주셨는지 모르겠네요. 글자와 맞는 아이템이 있을 땐 요리수업을 많이 해볼 생각입니다. 아이들이 많이 좋아하더라구요. 다음주엔 ㅂ을 배울텐데, 역시 요리수업이 있습니다. 빵을 만들어 볼건데, 어떤 빵이 ..
Yun Hee Park2019-09-2511
No image
4주 가정통신문
안녕하세요? 지난주에는 송편빚기를 했었습니다. 고사리같은 손으로 조물조물 만든 떡들로 인해, 추석분위기를 조금은 느끼셨는지 모르겠네요. 또한 글자 '라'를 배우면서 라면을 끓여 조금씩 먹어봤는데, 많이 좋아들 하더군요. 다음주에는 '마' 글자를 통해 여러 단어를 배우고, 몸의 각 부위에 대해 익히려고 하는데, 가정에서 미리 한국말로 신체부위를 알려주시는 것..
Yun Hee Park2019-09-179
No image
3주 가정통신문
안녕하세요? 3주 수업에서는 글자 '다'를 배우면서 다람쥐 가면을 만들고, 포도그림에 씨리얼을 붙이거나, 돼지,닭 그림에 색칠을 하면서 ㄷ이 들어있는 단어를 배웠습니다. 성경암송 요한복음3장16절과 '가나다송'을 노래로 배우고 있는데, 다들 잘 암송하게 되면 부모님께 보여드릴 때가 올거라 기대합니다. 돌아오는 4주째에는 추석맞이 특별활동으로 송편빚기를 전체..
Yun Hee Park2019-09-118
둘째 주 수업을 마치고
안녕하세요, 연휴 잘 보내셨나요? 수원,이나,엘리가 없어서 서운했지만 첫주에 울던 친구들이 잘 적응해서 둘째주를 즐겁게 공부했습니다. 성경암송(요3:16)도 노래로, 한글 자음.모음도 '반짝반짝 작은별' 멜로디에 따라 배웠습니다. 한글 '가', '나'를 써보고, 수업시간에 사진찍은 아이들을 중심으로 각자의 가족사진을 꾸몄는데 가정에서 완성해 주시면 되겠습니..
Yun Hee Park2019-09-0316
첫수업을 마치고...
안녕하세요, 한글학교 1주를 마치고, 가정통신문을 띄웁니다.첫날이라 낯선 환경에 우는 아이들이 많았고, 이름표가 뒤바뀌어 가방속 내용물이 섞이는 해프닝도 있었지만, 무사하고 안전하게 첫날이 지난 것에 대해 감사했습니다.둘째 주부터는 알찬 수업이 진행될 것을 기대하며, 몇가지 공지사항을 전합니다.1. 학생들의 한국이름 정확히 알기 : 가정에서 대답하기 연습2..
Yun Hee Park2019-08-2621
No image
한글학교 개학 안내
안녕하세요? 가을학기 한글학교 3세반을 맡게된 박윤희입니다. 저는 1966년생으로, 남편과 두 아들(예성 대2, 예현 고12)과 살고 있습니다. 영락교회 1999년부터 출석했고, 유치부 및 행정부서 전도사, 한글학교교사로 6,7년간 사역하다가 5년쯤 쉬고 이번에 다시 한글학교 교사로 일하게 되었네요. 어린 자녀들에게 한글뿐 아니라 그리스도의 군사로서의 영성..
Yun Hee Park2019-08-2215
5월 11일 마지막 가정 통신문
오늘은 마지막 숫자인 10을 쓰고 배웠습니다. 그리고 한 학기동안 빠진 공부를 하며 알찬 시간을 보냈습니다. 방학식에서는 정혜랑 선생님의 찬양율동과 노요섭 목사님께서 '하나님을 경외하고 그의 명령들을 지킬지어다 이것이 모든 사람의 본분이니라 [전도서 12장 13절]' 라는 말씀으로 예배를 인도하여 주셨습니다. 한글학교 한 학기 동안 아이들이 안 빠지고 나오..
김수진2019-05-1124
5월 4일 가정통신문
오늘 수업시간에는 마지막 자음 'ㅎ' 을 쓰고 '하마' 낱말 카드를 만들고 색칠하였습니다. 그리고 지난주 말씀 드렸던 5월 7일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어버이날 카드를 만들었습니다.엄마, 아빠 드릴 거라고 손도장도 예쁘게 찍고, 열심히 색칠하였습니다. 마침예배 시간에는 찬양 율동과 노요섭 목사님께서 '주의 성도들아 여호와를 찬송하며 그의 거룩함을 기억하며 감..
김수진2019-05-0414
4월 27일 가정통신문
(오늘은 기말고사로 정신이 없어서 지희와 배리 사진을 빼먹었네요 ㅠ~ㅠ)​​오늘 수업 시간에는 예정에 있던 기말고사를 쳤고, 자음 'ㅍ'을 배우고 펭귄 낱말카드를 색칠하였습니다.한 학기 동안 배운 것으로 시험을 쳤는데요~ 아이들이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기말고사 리뷰와 비슷하게 문제를 냈습니다.아직은 시험이라는 것 자체가 낯설어서인지 어려워 하는 아이들도 있..
김수진2019-04-2721
4월 20일 가정통신문
​오늘 수업 시간에는 자음 'ㅌ'과 타조 낱말 카드를 만들었습니다.다음 주 기말고사를 위해 ㄱ 부터 ㅌ 까지 복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마침예배시간에는 찬양율동과 노요섭 목사님께서 '네 하나님 여호와를 버림과 네 속에 나를 경외함이 없는 것이 악이요 고통인줄 알라 주 만군의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예레미아 2장 19절]' 말씀으로 예배 인도해주셨습니다.​오..
김수진2019-04-2018
4월 13일 가정통신문
​이번 수업시간에는 자음'ㅋ'과 카멜레온 낱말카드를 만들었습니다.그리고 나의 꿈 그리기를 그리는데 어떤 친구는 무지개, 어떤 친구는 레이싱 선수 등등 아직 어려 그림으로 다 표현하지 못 하지만 열심히 그리는 시간이었습니다. 마지막날 전체 학년 그린 것 전시하니 다시 공지드리겠습니다. ​아이들이 태극기 퍼즐로 맞추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독립 운동 시기에 나무..
김수진2019-04-1430
4월 6일 가정통신문 [1]
이번 수업시간에는 유아반 합반 수업으로 진행되었습니다.자음 'ㅊ'을 배우며 쓰고, 치타를 색칠하고 낱말카드를 만들었습니다. 미리 말씀드린대로 4월 5일 식목일을 기념하여 유아반은 먹는 화분을 만들었습니다.흙을 만들고 돌과 지렁이와 개구리도 올려보고 마지막에 큰 딸기를 올리며 화분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이 된 것 같습니다. 마침예배 시간에는 찬양과 노요섭 목사..
김수진2019-04-0622
3월 30일 가정통신문
이번 수업시간에는 자음 'ㅈ' 을 배우고, '잠자리' 에 대해 책도 읽고 낱말카드도 만들었습니다. 예정대로라면 나의 꿈을 그릴 계획이었지만 아이들이 '꿈'을 이해하는 것이 어려워 '가족' 이라는 주제로 그림을 그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어른들 눈으로는 알 수없지만 아이들이 그림을 그리면서 엄마, 아빠, 언니오빠 혹은 동생을 다 그리고 해와 나무, 자동차 등..
김수진2019-04-0142